인터뷰 영상 제작 업체, 기업 채용 홍보 영상 제작기
- 씨네인터뷰

- 13분 전
- 2분 분량

인터뷰 영상 제작 업체 기업 채용 홍보 영상 제작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채용 홍보를 위한 영상 제작을 고민하고 계신 마케터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인터뷰 영상 제작 전문 업체의 기업 채용 홍보 영상 제작 방법과 노하우
채용 시즌이 되면서 단순 채용 공고보다는 기업의 문화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채용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싶어 하시는 니즈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런 니즈를 잘 반영한 한국서부발전의 채용 홍보영상 제작기를 보시면서 영상이 어떻게 제작되었는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영상을 보시면 크게 두 파트로 나눠져 있습니다.



먼저, 선배들의 입사 축하 환영 파트인데요. 격려의 메세지와 함께 잘 이해보자는 다짐을 담았습니다.
해당 촬영 본에는 스튜디오가 제한적이라서 아쉬웠는데요. 남아있는 스튜디오가 해당 장소밖에 없어서 조금은 아쉽지만 이곳에서 촬영했습니다.
제한된 환경에서 최대한의 다양한 구도를 위해 3CAM을 사용했습니다.
다행히 출연자가 다양해서 영상의 지루함은 덜 수 있었는데요.

(후배들이 밥을 사달라고 인사하면 흔쾌히 사주실 거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
인터뷰 질문을 활용해서 새로운 신입사원들과 대화하는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한 편집도 호응, 장난스러운 효과들을 활용해 인간적인 부분을 부각시켰고요.

또한 이번 촬영은 저번 상반기에 이은 촬영이기 때문에, 조금 새로운 도전으로 상반기 합격한 따끈따끈한? 선배의 인터뷰도 함께 진행해서 신입사원들이 조금 더 공감할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이어서 이번 하반기 면접의 특별한 부분 중에 하나인 고등학생 합격자의 인터뷰도 진행했는데요.
초롱초롱하고 에너지 넘치기도 하고, 많은 긴장감에 떨기도 하는 모습을 담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중간중간 유튜브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영상의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아무래도 비주얼이 단조롭기 때문에 기획 부분에서 재미 요소를 극대화하려고 노력했는데요.
그중 한 장면이 "선배님들과 친해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할 거냐?"는 질문에
"축구를 좋아하기 때문에 남자 선배들과 축구 이야기로 친해질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답변에 그러면 여성 선배님들은 어떻게 할 거냐고 짓궂은 질문을 했는데요.

PD의 질문에 당황스러워하는 모습이 아직 풋풋하고 순수한 고등학생 합격자의 모습이 잘 드러난 것 같습니다.

이어서 선배들의 업무 팁과 적응 팁을 알려주고, 파이팅을 외치며 마무리 지었습니다.
















































댓글